본문 바로가기
청년정책

주민등록 등본 제출용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가장 쉬운 방법 (정부24)

by 블루베리크림치즈쿠키 2023. 5. 23.
320x100

안녕하세요. 정부지원사업을 신청할때 꼭 필요한 서류가 주민등록 등본입니다. 주민등록 등본은 주민센터에서 발급받거나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 24에서 5분만에 제출용 주민등록 등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1. 정부 24 홈페이지 들어가기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서 정부24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바로 발급 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 정부24를 검색해서 들어가도 무방합니다.

정부24홈페이지

 

2. 비회원 신청 정보를 입력

이름, 주민등록번호와 입력확인문자를 넣고 다음을 누릅니다.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

 

3. 민원신청

주민등록등록상의 주소를 확인하고, 발급형태를 선택해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세대정보 등을 선택하고 싶으면 선택발급으로 눌러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민원신청하기

 

 

4. 간편인증서로 마지막 인증하기

기존에 가지고있는 민간 인증서로 간편인증 받으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인증까지 마치면 주민등록 등본 출력이 가능합니다.

간편인증

 

 

 

5. 완료!

업무시간이 끝나고 신청해도 바로 문서출력이 가능합니다. 문서 출력 눌러서 프린트하면 완료입니다. 가장 쉽게 주민등록 등본을 인터넷으로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민원신청 완료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정부24 주민등록 등본을 바로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장 쉽게 주민등록 등본을 출력이 가능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정부24 사이트

 

320x100